Hyun Chul's Utopia

기계식 키보드 PBT RGBY 키캡 본문

지름신/디지털

기계식 키보드 PBT RGBY 키캡

디프시다루핀 2015. 7. 28. 17:00

지난번 레오폴드 키보드에 이어.. 이번엔 키캡을 구입하였습니다.

뭐.. 화려한건 아니구요..


Shift, Ctrl, Alt, Windows Key, Menu Key 정도의 구성입니다.

각각 초록속,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의 구성으로 되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레오폴드 FC750R 제품에 사용된 키캡이 좀 낮은 체리키캡을 채용하고 있어서.. 약간의 문제가 있긴 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제품이 키캡 높이가 살짝 높더군요..

그래도 심각한 수준은 아니라는 것과... 해외 직구를 통해 3주만에 받은 제품이라는 점이.. 그냥 모든걸 용서하더군요..


키감은 그렇게 나쁘지 않은듯 하네요..

키캡의 종류는 닌자키캡과, 무각, 탑프린트 3가지가 있었는데.. 닌자로 하려다가 그래도 깔맞춤이 필요할 것 같아서 그냥 탑프린트로 구입하였습니다.


인쇄 상태는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다만.. 아직까지는 벗겨지거나 그러진 않네요..

키감도 그렇게 나쁘지 않구요.. 저렴한 가격에 한번 갈아끼우고 싶다면 구입해 볼만한 제품인것 같습니다.

(물론 판단은 개인이....)


어짜피 직구하는 제품이니.. 간단하게나마 구입한 셀러의 링크를 공유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aliexpress.com/item/2014-keycool-PBT-keycaps-rainbow-37-keys-mechanical-keyboard-caps-thick-PBT-keycaps-keycool-87-keycool/1696489004.html


셀러도 체리OEM과는 높이가 다르다고 명시해 두었습니다.

무료 배송으로 하니 EMS를 통해 배송 되었는데요.. 대충 3~4주 정도 걸린것 같네요..

그래도 중국에서 한국까지 무료배송 해준다는게 어디입니까.. 




중국에서 날라온 상태입니다. 뭐.. 파손될 항목이 없으니.. 크게 문제 없겠지요.. 

안에는 에어캡으로 충분히 돌돌 말려 있었습니다.




이게 장착한 사진입니다. 위에 ESC키는 예전부터 쓰고 있던거니.. 못본척 해주세요.. 

이번에 구입한 제품의 구성품이 아니에요..

전체적으로 뭐.. 나쁘지 않은 느낌입니다.




앞서 언급 한데로.. 키캡의 높이가 약간 높습니다. 

초록색버튼인 쉬프트키를 보시면.. 바로 왼쪽의 버튼과 높이 차이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래도 뭐.. 사용하는데 큰 이질감은 없는듯 합니다.

미관상도 큰 문제는 없어요.


혹시나 저렴한 컬러키캡을 원하신다면 한번쯤 사용해 보시는 것도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