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 Chul's Utopia

마이크로SD카드 [SanDisk Extreme microSDXC U3 64G (MLC)] 본문

지름신/디지털

마이크로SD카드 [SanDisk Extreme microSDXC U3 64G (MLC)]

디프시다루핀 2015. 7. 28. 16:23

사용중이던 핸드폰의 용량 압박을 못견디고 결국 마이크로SD카드를 하나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사실 저렴한 제품을 사도 상관이 없지만.. 약간의 욕심이 더해지다보면.. 한없이 눈이 높아지는것이 인간의 본능이겠죠..


적당히 쓰기속도가 나와줬으면 좋겠다는 마음도 있고.. TLC보단 MLC를 선호하기도 하구요...

(TLC에 대한 믿음은 삼성의 SSD제품인 840 EVO 제품을 겪어보면서... 신뢰가 많이 떨어지기두 했구요..)


어쨋거나 각설하고.. 이번에 지름신의 요구조건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 용량은 클것 (64 GB)

2. TLC보단 MLC

3. 쓰기 속도가 좀 빨랐으면 좋겠다.

4. 저렴했으면 좋겠다. (물론.. 이건 욕심이겠죠..)


직구쪽도 알아보고 있었으나.. 최근 환율도 환율이고.. 검색해보니 국내 가격도 나쁘진 않고.. 그래서 국내 쇼핑몰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마일리지 + 쿠폰 + OK캐쉬백 + 카드포인트 등등의 조합으로 나름 저렴하게 구입은 했네요..

배송이 좀 늦어져서 짜증나긴 했지만요..


일단 사진부터 몇장 올리자면..




샌디스크 제품은 뭐.. 포장에 군더더기가 없긴 하죠..

SDXC 변환 어댑터도 있는게 특징이네요..



가위로 잘라서 제품만 꺼내보았습니다.

참고로 안쪽에 무슨 쿠폰같은게 2종류 붙어있더군요.. 

무슨 편집툴 1년 무료이용권 같은데.. 딱히 쓸 일이 없어서 그냥 버렸구요.. 사진도 찍어두질 못했네요..




여기서 또 이렇게 되어 있구요.. 모서리 부분에 손으로 뜯을 수 있도록 포장 되어 있습니다.




사용중인 갤럭시S4 카메라 성능이 후져서.. 살짝 흐려 보이네요..

샌디스크 익스트림이라고 적혀있고..64기가라고 적혀 있네요..

나름 색상도 투톤이라.. 이쁘네요..




뒷면이구요...




정품인증 홀로그램 스티커를 앞면에 붙일 수 없으니..(간지가 안나니깐요..) 뒷면에 붙였습니다.

사이즈가 딱이네요...




이건 어댑터에 살짝 끼워본 상태구요..



이렇게 생긴 SD카드를 제가 사용중인 갤럭시S4 에 장착하고 사용중입니다.

저는 사진 기본 저장 경로를 전무 SD카드로 놓구 사용하는데요.. 확실히 기존에 비해서 갤러리 로딩속도가 빨라진 것이 체감이 되네요..

그리고 USB로 파일 복사 하는 시간도 확실히 줄어 들었구요..


이쯤에서 간단히 올려드리는 벤치 결과.. 

근데 좀 이상하게 나온것 같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다른분들은 읽기/쓰기 40 Mb 정도 나오는 것 같던데 전 안나오더라구요.. 

파일시스템 문제인지..(폰에서 사용하는 exFat 그대로 사용중) 아니면 테스트에 사용된 저의 노트북이 문제이던지..

무튼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속도가 생각보다 별로 안나와서 시무룩 하네요.. 다음에 다시 포맷해보고 테스트 측정해 보고 싶지만.. 폰 데이터 옮기는게 더 일인지라.. 생략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기존에 핸드폰에서 사용하던 마이크로SD카드의 성능은 아래와 같았네요..



제품은 이거였구요....

아마 전에 쓰던 HTC센세이션 구입했을 때(약 4년전) 이벤트로 받은 제품으로 기억합니다...



속도는 위와 같구요...

역시 확연히 차이가 나시나요? 읽기/쓰기 속도 둘다.. 차이가 팍팍 나네요..




무튼 대충이나마 결론을 내리자면..

일반적으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이정도 수준의 제품까진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원래 이 제품의 컨셉은 주로 HD수준의 동영상 촬영, 고화질 이미지 촬영.. 등등 용량이 큰 파일을 주로 다루는 사람에게 유용한 제품이거든요..

혹은 블랙박스같이 쓰기 작업이 매우 많은 경우.. 혹은 MLC의 안정성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제품인 것 같아요..


그래도 욕심이 나신다면 한번쯤 사용해 볼만한 제품같긴 하네요...



PS. 이거 사서.. 아까워서라도 갤럭시S6 은 못사겠네.. 외장메모리.. 슬롯이 없...어... ㅜ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