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 Chul's Utopia

4in1 OTG 멀티 카드 리더기 리뷰 (SD, microSD, USB, Micro 5핀) 본문

지름신/디지털

4in1 OTG 멀티 카드 리더기 리뷰 (SD, microSD, USB, Micro 5핀)

디프시다루핀 2017. 1. 15. 16:26

이번에 간단하게 적어볼 개봉기는..

Android 핸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OTG 멀티 카드 리더기 입니다.


이걸 사게된 계기가..

디카에서 찍은 사진을 폰으로 보내고 싶은데...

안타깝게도 제가 가지고 있는 카메라는 고급형이 아닌지라.. 요즘 흔하디 흔한 wi-fi 기능이 없습니다.. ㅠㅠ

그래서 찾아보던 중 메모리 카드를 OTG로 연결해서 파일을 복사할 수 있겠더라구요..


많은 제품이 있겠지만.. 저는 테스트 삼아.. 저렴한 제품으로 한번 구입해 보았어요..




일단 저는 바로 Aliexpress에서 구입을 했는데..

나중에 제품을 받고나서 국내 쇼핑몰을 검색해 보니..

국내에도 파는 곳이 있긴 하더군요.. 

다만 가격이.. 가격이.. 가격이...



동일 제품으로 추측되는 항목은 바로 이녀석 입니다.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검색을 했는데요..

아마 국내로 물건을 가져오면서 로고 정도만 새로 프린팅 한게 아닐까 싶네요..




대략 15,000원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모델명은 가렸습니다... 아무래도 저격하는 글이 될 까봐..



무튼 제가 구입한 AliExpress 에서는 상품 정보가 아래와 같습니다.



* 상품링크

https://www.aliexpress.com/item/4-in-1-OTG-TF-Micro-SD-Card-Reader-Micro-USB-Charging-Card-Reader-for-Samsung/32751427895.html?spm=2114.13010608.0.0.839Z6s


특정 판매자를 추천하는건 아니고.. 제가 구입한 곳 입니다.

비슷한 검색어로 검색 하시면 더 저렴한 곳도 있을겁니다.



$3.38 정도 하니.. 대충 원화로 4,000원 정도 하는 셈이네요..

다만 AliExpress의 특성상 배송이 오래 걸린다는건쫌 답답한 점이지만.. 가격이 모든걸 상쇠시켜 줍니다..


참고로 저는 2016년 11월 11일.. 광군절날 할인받고 주문을 해서.. 물량이 많이 밀려서 그런지 

배송을 받고 나니 12월 24일 정도 되었던 거로 기억 합니다..

사실 배송중 분실된게 확실하다고 거의 포기하고 있었네요.. ㅠㅠ


어쨋거나..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퇴근길 우편함을 뒤저보니.... 2016년 나에게 주는 크리스마스 선물이라도 되는거 마냥..

저를 반기고 있었습니다.. ㅎㅎ





자 그럼 이제~~ 제품 사진 이제 올라갑니다~~







제품은 간단하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뭐.. 특별하게 파손될만한 구조가 아니기 대문에.. 뽁뽁이에 대충 쌓여와도 별 문제는 없지요..

사진에는 위쪽에 이미 오픈한 흔적이 있는데.. 

제가 사진찍기도 전에.. 먼저 가위로 잘라서 그렇습니다..





제품 사진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USB, SD, microSD, Micro USB 5핀 등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핸드폰에 연결하기 위한 단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발견했던 제품이랑 엄청 유사하네요..

동일 제조사의 제품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지요..





자.. 그럼 테스트 해보기에 앞서..

전부 나열해서 찍어 봤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노트5도.. 끼워져 있는 가죽케이스도 AliExpress에서 7달러 주고산거고..

붙어있는 액정 강화유리도 AliExpress에서 0.8달러 정도 주고 산겁니다..ㅎㅎ





다시한번 근접샷!!





이렇게 장착 하고나면 초록색 불이 들어옵니다.





SD카드를 장착하면 이렇게 보이구요..

조금 튀어나오네요





전체적인 연결 모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자 그럼 이제 핸드폰 화면으로 봐보겠습니다.


OTG 연결이 뭐 다를건 없겠지요..

똑같습니다..


어쨋거나 테스트로 파일을 복사하는 과정을 한번 캡쳐해 보았습니다.





일단 OTG 연결이 되면 상단 노티바에 저렇게 알림이 뜹니다.

이렇게 뜬다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 것이지요..

사용하는 스마트폰 기종마다 조금 다르긴 하겠죠??





기본 파일탐색기 어플입니다.

하단엔 보시면 "USB storage 0B06-0E5E" 라는 이름으로 OTG연결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항목을 터치하면 파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AliExpress에서 구입할땐 항상 퀄리티 걱정이 앞서는게 보통인데..

이녀석은 4천원 짜리 치곤 제 성능을 발휘해 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디카에서 사용하던 메모리 카드인지라..

폴더 구조가 딱 디카 스럽게 되어 있네요..ㅎㅎ





파일 목록 잘 보입니다 !!

썸네일도 잘 보이구요....





테스트로 30개 정도의 사진파일을 복사하려고 합니다.

복사할 내장 저장공간의 경로를 선택하고 완료를 눌러 줍니다..





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1장당 평균 6~7MB 정도 하는 사진파일 30개를 복사하는데 엄청 금방 됩니다.

메모리 카드 속도와, 핸드폰 내장 저장공간의 성능 등등등

여러가지 요인이 영향을 미치긴 하겠지만..

일단 제가 테스트 하는 환경에서는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다시 OTG 연결을 해제 하시고자 한다면...

컴퓨터에서 USB장지 안전제거 하듯이..


첫번째 스크린샷에 있는 노티알림에서 "마운트 해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첫 개시를... 올해 새해 첫날... 해돋이 보러 가서 사용했는데요...

DSLR로 찍은 해돋이 사진을 지인들에세 바로 카톡으로 보내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주 요긴하게 사용했네요..

4천원 짜리치곤 훌륭한 성능입니다..ㅎㅎ


혹시 저처럼 wi-fi를 지원하지 않는 디카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하나 구입하여 사용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Comments